엑셀 인쇄틀고정 이렇게하면 간단


    엑셀인쇄 틀고정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오늘은 엑셀 팁!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는 엑셀 인쇄 틀고정입니다.

    이게 뭐냐! 바로 한페이지 이상의 문서를 인쇄할때 매 페이지에 반복해서 나와야하는 항목을 설정해주는 방법입니다.

    컴활1급을 딴 보람이 있군요.

    사실 1급 수준은 아니지만 일단 공유가 중요합니다!


    오늘의 '엑셀 인쇄 틀고정'의 조교입니다.

    위와 같은 표가 있는데 아무리 봐도 인쇄하면 한장에 다 나올 것 같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그냥 인쇄하면 2페이지부터는 이게 무슨 항목인지 구별도 안가고

    데이터만 출창 인쇄되는 빅 사태가 발생하겠지요

    아 이제부터 피가되고 살이되는 엑셀 인쇄 틀고정 시작합니다.

    상단 메뉴탭에서 '페이지 레이아웃'을 클릭해서 해당 메뉴가 나오게 합니다.

    그리고 밑을 보면 '페이지 설정' 영역이 나오는데

    그 옆을 자세히 보면 작은 화살표 표시가 있습니다.

    저게 클릭이 되는 부분입니다!!

    그걸 클릭해 줍시다.

    그러면 위와 같은 상자가 나옵니다.

    여기서 딱 2가지만 설정해주면 됩니다.

    먼저 '인쇄 영역'에는 전체 데이터를 설정해주면됩니다.

    이것도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인쇄 영역'을 클릭하고나서

    인쇄할 표의 가장 첫부분 셀을 클릭한후

    Shift와 Ctrl을 누른 상태에서 화살표 → 한번 눌러주시고 화살표 ↓ 한번 눌러주시면

    연결된 모든 셀이 드래그됩니다.

    따라해보시니 잘 되죠?

    그리고 이제 틀고정 할 셀을 지정해줘야 합니다.

    '반복할 행'을 클릭해주시고 표에서 인쇄 페이지마다 반복해서 나오게 할 행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해당 열 전체가 설정됩니다.

    그러면 모든 설정이 끝난 상태입니다.

    '확인'을 누르시고 이제 인쇄하시면 됩니다.

    아참, 인쇄 전에 미리보기로 확인하시는거 잊지마세요.

    지금까지 설명한건 가장 일반적인 세로로 긴 표에 대한 인쇄틀 고정입니다.

    만약 가로로 긴 표를 인쇄할때라면 '반복할 열'에다가 고정할 열을 설정해주면 되겠죠.

     

    저도 직장생활 많이해봤는데요.

    컴활도 따고 했었는데 막상 직장생활 시작할때 쯤되니

    전부 까먹어서 엑셀 기능을 다시 머리에 새기는데 꽤나 시간이 걸렸습니다.

    직장인 여러분 모두 힘내시고, 엑셀 고수되세요.

    직장에서는 엑셀 매크로를 만들줄 아는사람이 승리자입니다.

     

    오늘의 팁, 엑셀 인쇄 틀고정 여기까지입니다.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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