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케미칼 주가전망을 차트관점에서

    목차
    1.서론
    2.차트분석
    3.추후흐름

    1.서론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오늘의 주식분석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 검색량이 높은 종목 중 하나를 찍어서 차트 관점에서 위치 분석을 하는 즐거운 시간. 이번에는 포스코케미칼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괄목할만한 상승을 보여줘서 시장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은 전기차에 들어가는 배터리의 양극재라는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에코프로비엠과 경쟁관계에 있으나 양극재 시장이 커서 경쟁이 오히려 시장의 파이를 키우는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차트를 보겠습니다.

    2.차트분석

    포스코케미칼의 장기차트입니다. 2017년부터의 성장이 눈부십니다. 2018년부터 2020년까지의 조정파동을 견디신 분들은 이번 폭등을 먹으실만한 자격이 있다고 봅니다. 코로나 저점이후 가파른 반등을 보여줬기에 그 상승파동에서 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결국 기보유자의 영역이라는거죠. 양극재 시장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장투하신분들은 그 기대에 부응한 결과를 얻으셨다고 봅니다.

    장기파동 상 3파 진행 중입니다. 일반적인 앨리엇파동 상 3파가 가장 길다는 이론에 부합하는 차트 모양입니다. 다만 이럴경우 4파를 유의해야 합니다. 조정이 온다면 50%까지 하락할 수 있는 자리는 만들었다고 봅니다. 하지만 시장에 그러한 재료가 나올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포스코케미칼 주가를 조금 더 자세히 지켜보겠습니다. 2016년부터 시작된 3파를 자세히 살펴보면 현재는 3파의 3파를 진행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폭에 비해 파동이 많이 남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3-3파를 다시 시간봉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확실히 시간봉으로 볼때는 현재 단기적으로 조정이 나올 위치입니다. 3-5파 마무리가 되면 4파가 나와야 합니다. 

    3.추후흐름

    현재 위치에서는 곧 3-5파가 끝나고 4파가 진행될 것이기때문에 최소 14만~15만 부근까지는 조정이 올수도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다만 그 후 5파가 진행될 것이기 때문에 더 큰 시세를 기대해볼만한 상황입니다. 또한 장기 차트에서 3파는 아직도 한파동이 남은 상태이므로 장투로 봐도 아직은 홀딩이 유효하다고 봅니다. 

    오늘의 포스팅, 포스코케미칼이였습니다.

     

    본 포스팅은 지극히 개인적 분석이므로 매매의 근거로 활용치마시길 바랍니다. 재미로만 보아주세요.

     

    그 밖에 흥미로운 자료


    2021/02/19 - [경제공장] - 예수금 인출가능금액에 대한 간단설명

    2021/02/18 - [경제공장] -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을 차트 관점에서

    2021/02/17 - [경제공장] - 주식거래 시 한번 생각해보면 좋을 것

    2021/02/17 - [경제공장] - 다날 주가 전망을 차트관점에서 확인

    2021/02/16 - [경제공장] -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을 차트와 함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