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상황에 기반한 비트코인 전망

    1. 비트코인 상승추세

    비트코인을 매력적인 투자 상품으로 인식한 미 기관들의 꾸준한 매수세에 힘입어 현재까지도 우상향 곡선을 그리면서 장기 상승 추세를 유지 중에 있습니다. 미 달러 가치 하락에 대비한 훌륭한 투자처라는 인식도 전반적으로 깔리기 시작하면서 암호화폐 시장으로 돈이 몰리는 형국으로 과거 2018년 버블로 표현되었던 때와는 확연히 다른 상황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 당시에는 기관 투자는 전무한 상태로 오직 세력과 개인투자자에 의한 시세폭발이였지만 지금은 장기 투자로 진입한 기관물량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때문에 현재 위치에서부터 상승여력을 충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긍정적인 배경

    현재 자산시장은 미국의 끝없는 무한 양적완화의 영향으로 한계를 모르는 상승 추세를 그리고 있습니다. 물론 단기적인 조정 국면은 지금도 진행 중이지만 현재와 같은 제로금리를 유지하면서 달러를 계속 시중에 푼다면 이것은 자산시장의 볼륨 업을 이끌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여기에는 암호화폐도 포함되기에 현재 경제적 배경은 비트코인 투자에 긍정적인 상황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최근 파월도 미 의회청문회에서 인플레이션이 확연히 드러나지 않는한 제로금리는 유지된다고 언급한 바가 있습니다. 이는 미국의 정책방향을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자산시장에 투자는 유지하는 것이 옳습니다.

    3. 비트코인 현재 흐름

    비트코인전망
    비트코인 2021년 상반기 차트

    최근 미국발 비트코인 규제가능성 기사나 나온 후 20%에 가까운 급락이 발생하여서 투자자들의 불안감을 조성하였지만 이는 장기 우상향 차트에는 흔하게 나오는 조정폭인 30%에도 못미치는 수준임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1월에 발생했던 급락도 30% 하락 후 ABC파동을 만들고 상승을 유지하였는데 이번에도 해당 수순을 밟은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습니다.

    다만 A가 여기서 끝인지 한번 더 하락을 한 후 끝인지 모르지만 만약 여기서 한번더 하락을 한다면 매우 좋은 매수자리가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여기서 B를 할 경우, C파에서 40k가까운 영역대를 침범할 것으로 보이지만 A파를 추가 진행할 경우, A파에서 40k 터치후 C파는 수축형태로 진행하여 40k 위에서 끝낼 가능성이 크기때문입니다.

    비트코인전망

    이런 관측을 하는 것은 바로 양적완화를 통한 자산시장의 지속적 성장이 있을 것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상승추세를 여기서 끝낼리가 없다고 예상하는 것이 옳지 않을까 합니다. 이평선도 1월과 유사하게 20일선 지지를 받고 있는 그림인데 1월하락때도 결국 C파에서 45~50일선 지지를 받고 상승턴을 했으므로 이번에도 A파나 C파에서 같은 지지를 받는 그림이 유력합니다. 

    4. 자산시장 추세

    결국 미국에서 극단적인 인플레이션이 발생하지 않는한 달러의 무한 공급은 계속 유지될 것으로 보이는 상황에서 자산시장의 거품을 이 기조를 따라 유지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 기조를 따라가지 못할 경우, 자산 격차를 손쓸수 없을만큼 벌어질 것이라고 봅니다. 이미 우리나라에서는 부동산 자산급등으로 수도권 부동산 소유자와 아닌 자의 자산은 노동으로 따라잡을 수 없을만큼 벌어진 것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주식이나 암호화폐도 다르지않을 겁니다. 시장을 이성적인 눈으로 바라보고 판단해야 할 때입니다. 본 글은 시장 상황을 바탕으로 한 비트코인 전망이였습니다. 

    그 밖에 흥미로운 자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