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지티 주가 전망

    1. 서론

    넥슨지티는 시총 5천억의 코스닥 150위 부근의 종목으로 게임 개발을 통한 매출을 꾀하는 기업입니다. 재무제표 상 그동안의 적자를 만회하고 2020년부터 흑자를 기록 중으로 앞으로 매출 증대가 기대되는 상황으로 볼 수 있으나 객관적으로 볼 때 추후 기대작이 없는 상황이지만, 차트상으로 굉장히 기대가 되는 위치라서 아이러니한 상황이라 볼 수 있습니다.

    넥슨지티주가전망
    넥슨지티 주가전망

    대표작으로는 이미 10년이 넘는 장수 FPS게임 '서든어택'이 있지만 그 외의 딱히 떠오르는 작품은 없으며 '서든어택 2'의 실패로 객관적으로 볼 때 미래 성장동력이 부족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유일하게 재료로서 기대가 되는 부분은 넥슨의 그늘 아래 있다는 것으로 어떤 재료가 나올지는 알 수 없는 상황으로 현재는 차트만을 보고 투자를 해야 하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2. 넥슨지티 차트

    넥슨지티주가전망
    넥슨지티 장기차트

    2000년부터의 장기 차트를 볼 때, IT 기업답게 닷컴 버블 당시 믿을 수 없을 정도의 주가 거품을 겪은 후 수직하락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당시의 광기를 이렇게 IT기업 장기차트를 볼 때마다 느낄 수 있는데 그 당시 가격을 넘어서 우상향 한 아마존 같은 기업을 보면 얼마나 대단히지 다시 한번 알 수 있습니다. 

    넥슨지티는 버플 주가를 전혀 회복하지 못하고 바닥권에서 차트를 그리고 있기에 현 차트에서는 파동 구분 자체가 힘들 정도입니다. 차트상 가장 저점은 2020년 코로나 사태 때 형성되었으므로 그 지점을 기준으로 파동 분석을 하겠습니다. 아마도 앞으로 차트 진행 상 닷컴 버블의 주가를 회복할 일은 없어 보입니다.

    넥슨지티주가전망
    넥슨지티 1파 차트

    파동 분석은 그리 어려울 게 없는 상황으로 2020년 8월 고점을 1파로 보고 10월 말에 조정 A파 진행으로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문제는 B 파인데 진행된 차트를 볼 때 C파로 볼만한 구간이 없어서 저는 Ba Bb Bc 진행으로 보고 현재는 B파가 마무리 단계 혹은 마무리 후 C파가 진행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평 관점에서 볼 때 45일선과 135일선의 관계가 지지를 받는 형국으로 C파 진행 시에도 데드크로스는 나지 않는 선에서 C파를 마무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C파 저점은 단기 가격조정이 온다고 해도 12000원을 깨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3. 추후 흐름 관점

    현재 차트 관점에서는 3파가 진행될 자리이므로 주가에 긍정적으로 볼 수 있기에 남은 것은 기업의 상황입니다. 현재 넥슨지티의 호재로 작용할 수 있는 것은 모기업인 넥슨의 일부 지분을 디즈니에 매각하는 것과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인수설, 이 두 가지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직접적인 재료는 아니지만 현재 공개된 자료로 파악할 수 있는 것은 이 정도 추려집니다. 그렇다면 돌발 악재가 없다면 차트를 따라갈 테니 주가 방향은 중기 상승으로 보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밖에 흥미로운 자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