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거래 하는방법 이해하기 쉽게 정리

    주식거래

    주린이, 주식초보분들을 위한 주식거래 하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도 주식을 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하나하나 설명해드릴께요. 요즘같은 자산시장에서 재테크 없이는 재산 절대 불릴수없습니다. 여러분도 어서 투자를 시작하세요. 물론 공부를 하면서 해야 합니다.

    1.증권사 선택

    일단 어디서 주식거래를 해야 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증권사마다 거래수수료가 조금씩 차이가 나는데 가능하면 저렴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그렇다고 수수료만 보고 선택하면 안되고 거래가 얼마나 편리한지도 따져봐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초보분들께 주로 키움증권을 추천합니다. 가장 많은 개인투자자가 이용하는 거래소로 규모도 커서 안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튼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거래소를 먼저 검색을 통해 선택해야 합니다.

    주식거래

    2.계좌 개설

    이제 증권사에 사용할 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여기서 증권사마다 차이가 나는데 연계은행에서 먼저 계좌를 만들고 그리고 증권계좌를 만들어야 하는 증권사가 있고 다이렉트로 증권사 계좌를 만들수 있는 증권사가 있습니다. 자신이 선택한 증권사에 맞게 연계계좌와 증권계좌를 개설합니다. 키움증권의 경우, 어플을 통한 비대면으로 계좌가 개설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HTS 설치 또는 어플 설치

    이제 계좌까지 개설했다면 거래를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PC에서 매매를 한다면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HTS를 설치하시면 되고 스마트폰에서 거래를 한다면 증권사 어플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본격적으로 투자를 하신다면 무조건 HTS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마트폰으로는 차트분석이 어렵기 때문에 제대로 매매를 하신다면 PC에서 하는것이 맞습니다.

    주식거래

    4.예수금 입금

    이제 투자를 위한 돈을 입금해야합니다. 연계계좌가 있는 경우에는 연계계좌로 먼저 입금하고 거기에서 증권계좌로 입금하는 과정을 거치면 예수금으로 주식거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계계좌가 없는 경우에는 증권계좌로 바로 입금하면 됩니다.

    주식거래

    5.거래시작

    이제 돈도 입금했고 HTS도 준비됐으니 본격적인 주식거래입니다. 프로그램을 켜면 뭐를 해야 할지 모릅니다. 일단 종목을 검색해야 합니다. 뭐가 있는지 모르니 일단 삼성전자를 검색해보세요. 검색하는 방법은 위 사진처럼 매매창에 종목코드를 입력하는 부분에 삼성전자라고 입력하면 삼성전자의 거래창이 나옵니다. 그러면 현재 삼성전자의 호가. 즉 거래하는 사람들이 사고 파는 가격이 실시간으로 나오는데 거기서 본인이 원하는 가격에 주문을 넣으면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싸게 살려고 하면 살수 없습니다. 누군가 그 가격에 팔아야지 살수 있겠죠? 그래서 보통 싼가격에 주문을 넣고 기다리거나 아니면 현재 누군가 약간 비싸게 팔고있는 것을 바로 사던지 둘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주식을 사게 됩니다. 

    어떠신가요? 증권사 선택부터 거래까지 이렇게하면 어느새 당신도 주식투자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제 몇번 거래를 하다보면 주문에는 익숙해질수있습니다. 그다음은 차트를 분석하는 것도 하나씩 공부하시면 언젠간 큰 수익을 보는 투자자가 되실수 있을겁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식거래 하는방법이였습니다.

    그 밖에 흥미로운 자료


    2021/02/22 - [경제공장] - 주식배당금 받는법 알아봐요

    2021/02/22 - [경제공장] - 환율과 주식시장의 관계

    2021/02/20 - [경제공장] - 한화솔루션 주가전망 차트관점에서

    2021/02/19 - [경제공장] - 이트론 주가전망 차트관점에서

    2021/02/19 - [경제공장] - 예수금 인출가능금액에 대한 간단설명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